
LG전자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기업 시장을 겨냥한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등에서 일회용컵 대신 간편하고 깨끗하게 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척해주는 제품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국내에서 사용된 일회용컵은 종이컵 172억개, 플라스틱컵 59억개 등 총 231억개에 달했고, 이를 처리하는데 약 1조원의 비용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에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세척과 건조 성능 그리고 다방향 세척 등의 기술 노하우를 '마이컵'에 적용시켰다.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을 원하면 '쾌속 코스'를, 커피나 유제품 등을 마신 후 보다 꼼꼼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하면 '표준 코스'(4분) 혹은 '건조 코스'(9분 50초)를 선택하면 된다.
마이컵은 360°로 회전하는 세척날개와 65℃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세척할 수 있다. 글로벌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Rheinland)' 실험결과,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폭은 23cm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전문적인 제품 관리 및 점검에 대한 부담을 해결하는 B2B 구독 서비스와 전용 관리 앱도 함께 선보였다. 구독을 이용하면 3개월마다 전문 케어 매니저를 통해 관리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이컵의 3년 구독계약 기준 월 구독료는 9만1900원이다.
LG전자는 스타벅스코리아와 손잡고 연내 전국 2000여개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 마이컵을 순차 설치할 예정이다. 양사는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한 협업의 하나로 지난 2022년말부터 실제 매장에서 제품을 검증해 왔다.
한편 LG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비전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공공기관과도 협력하고 있다.
최근 LG전자는 경상남도 및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을 위한 다회용 컵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다회용 컵 이용 확대를 위한 정책 공유∙연계, 보조금 지원 사업 추진, 홍보 캠페인, 마이컵 도입 및 운영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에는 안산시 소재 공공기관에 마이컵을 설치하며 사업 실효성을 검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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