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가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 세계 1위에 올랐다.
JYP는 미국 주간지 타임과 독일 시장분석기업 스태티스타가 지난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26년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에서 100점 만점에 97.59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은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면서 지속가능한 개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는 500개 기업을 선정한 명단이다. 기업의 매출 성장과 재무 안정성, 환경 영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JYP는 국내 기준으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93.66점을 받으며 국내 1위, 세계 3위를 달성한 바 있다.
스태티스타는 "많은 기업이 평가 부문 중 한 부문에서는 우수하나 다른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미흡한 결과를 보인다"며 "JYP는 재무적 성과와 환경적 성과 모두 뛰어난 몇 안 되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JYP는 지난해 서스틴베스트의 ESG 경영 평가에서도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았다. JYP는 환아 치료비 지원 등 여러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