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죽이는 10가지 방법(1)
교회를 죽이는 10가지 방법(1)
  • 이학영 피디
  • 승인 2019.01.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를 죽이는 10가지 방법’ 1959년 미국의 한 교회의 회보에서 발견 된 짧은 기사(article)

*출처 : Tejado Hanchell_blog

60년 전 쓰여 진 이 목록은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처한 일반적인 상황과 매우 흡사하다. 당신이 만약 교회를 죽이고 싶다면 이 10가지를 해라

 

#교회에 가지 마라

교회를 죽이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교회를 가는 횟수를 점점 줄이는 것이다. 우리는 교회에 갈 수 없는 수많은 이유를 만들어낸다.

성경은 함께 모여야 하는 것에 대해 분명히 말하고 있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히브리서 1025) 만약 우리가 교회에 가지 않는 횟수가 많아진다면, 그것은 교회의 수명을 점점 줄이는 것일지 모른다.

 

#만약 교회 온다면 반드시 늦어라

수많은 사람들은 예배에 대해 부주의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늘 제 시간에 그곳에 계시다고 말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그렇게 말씀하실까?

예배 시간을 지키지 않는 습관은 우리가 하나님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잘 알 수 있는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신다예배 시간만큼 중요한 다른 것들이 많다는 변명만 할 것인가? 그것은 교회를 죽이는 주요한 태도중 하나이다.

 

#날씨가 좋을 때만 나타나라

질문을 한번 해보겠다. 비바람이 심하게 몰아칠 때 아무렇지도 않게 교회로 향할 수 있는가?

어떤 사람들은 해가 지고 하늘에 구름이 없을 때만 교회에 간다. 우리는 모든 일이 잘 풀릴 때만 교회에 다니는 쾌청한 기독교인들의 문화를 만들어 왔다.

그러자 아내가 그에게 말하였다. "이래도 당신은 여전히 신실함을 지킬 겁니까? 차라리 하나님을 3)저주하고서 죽는 것이 낫겠습니다."(욥기 2:9) 폭풍이 그들의 삶에 닥치는 순간, 그들은 하나님, 목사님, 그리고 교회에 화가 난다. 사정이 좋고 주머니 속에 돈이 조금 있으면 맨 앞줄에 서서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부르고 있지만, 해고되거나 어떤 어려움에 처하는 순간, 그들은 신을 저주하고 죽을 준비가 된다. 그런 태도로 죽는 유일한 것은 교회뿐이다.

 

#모든 것 혹은 모든 사람의 흠을 잡아내라

대부분의 살인 사건 수사는 피해자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한 사람들을 조사하면서 시작 된다. 마찬가지로, 교회가 죽으면, 당신은 불량배들이 주요 용의자라고 확신할 수 있다. 흠을 발견하는 사람들은 항상 문제를 지적할 수 있지만, 결코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 그들은 확실히 교회 살인자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