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과학이 증명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카드뉴스] 과학이 증명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 이학영 피디
  • 승인 2019.01.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1/4이 넘는 26%가 지난 1년 동안 책의 일부분도 읽지 않았다고 답했다.

만약 당신이 이 그룹에 속한다면 과학적으로 독서가 왜 좋은지에 대해 다음 4가지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1. 소설을 읽으면 더 개방적이고 창조적 사고를 하게 된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단편 소설을 읽는 연구 참가자는 논픽션 에세이를 읽는 상대와 비교하여 "인지적 폐쇄"에 대한 필요성이 훨씬 적다.

"논픽션 독서를 통해 해당 주제를 배울 수는 있지만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라고 저자는 씁니다. 이는 의사가 자신의 분야에 대해 백과사전과 같은 지식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나 다른 추가 증상이 나오면 이를 지적한 다른 의사의 진단을 받아들여 하는 것과 같다.

 

2. 책을 읽는 사람들은 더 오래 산다

50세 이상의 3,635명을 연구한 예일대 연구원들에 따르면, 매일 30분 동안 책을 읽는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이나 잡지를 읽는 사람들보다 평균 23개월 더 오래 산다고 한다.

분명히, 책을 읽는 습관은 어휘, 사고력, 집중력 등을 향상시켜주는 인지적 참여를 만들어낸다

그것은 또한 감정이입, 사회적 인식, 감정적 지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그 합계는 사람들이 더 오래 살도록 돕는다.

 

3. 당신은 실제로 1년에 50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

일주일에 한 권의 책을 읽는 다는 것이 가능할까? 난 정말 바쁜데 말이다. 작가 스테파니 휴스턴은 시간이 없다고 생각한 것은 변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1년 동안 50권의 책을 읽겠다는 목표를 세운 후 침대, 기차, 밥을 먹기 위해 줄서는 시간 등을 페이지를 넘기는 시간과 교환했다고 말한다. 그는 두 달 동안 도전을 하면서,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많은 평화와 만족, 그리고 더 나은 수면을 취했다고 말했다.

 

4.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책 읽는 사람들이다

성취도가 높은 사람들은 자기 계발에 열심이다. 성공한 전문가들은 늘 좋은 책을 공유해준다.

만약 당신에게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성공한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일 읽어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