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화] 돈, 주인인가요 or 종인가요?
[9화] 돈, 주인인가요 or 종인가요?
  • 이동희 선임기자
  • 승인 2018.11.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몬의 영을 분별하고 끊으라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6:24)

하나님과 겸하여 섬길 수 없는 재물, 즉 맘몬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이 무엇이기에 전능하신 하나님의 정반대 자리에 그것이 있게 되는 것일까요? 맘몬이 무엇이건 간에 이것이 섬김을 받는 일에 있어 하나님과 경쟁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 세상에 섬김 받아야할 대상은 오직 하나님 한분뿐인데 다른 무엇인가가 섬김 받는 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바로 맘몬이 재정의 신으로서 섬김 받으며, 우리가 돈을 사랑하고 신뢰하도록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참새 믿음'을 가지라 (하나님이 나의 공급자라는 믿음)

인적으로 열심히 심고 거두는 노력이 무의미하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 그 경제가 이루어지기 위한 초석이 바로 하나님의 허락하심의 은혜가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언제나 우리의 필요를 공급하실 하나님의 인격을 우리는 신뢰하고 그분의 신실하심을 확신하며 선언적으로 우리는 살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직업은 고용주를 위해 일하는 시간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시간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고용주를 통해 우리를 고용해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기 때문에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결핍이란 있을 수 없는 것이며 일자리를 잃는다

십일조를 드리라

하나님의 청지기가 되라 (하나님 앞에 맡은 자가 되는 것)

예산의 원을 닫으라 (얼마면 충분한지 알라)

예산을 통제 관리하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는 내용. 우리 가정의 체제가 열린 원인지 닫힌 원인지 생각해보라. 열린 원 체제로 사는 것은 단지 그 원을 확장하기만 할 뿐 얼마면 충분한지에 대한 답을 주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닫힌 원 체제로 사는 사람들은 얼마면 충분한가에 대한 답이 있어(고정적) 개인적으로 소비하며 원을 확장하는 데 쓰지 않고 하나님의 목적을 알기 위해 기도할 수 있게 된다.


빚을 해결하라 (빚을 인정하고 적합하게 해결하라)
자원을 배가하기 (나눔)

많은 사람들이 앞에서 예시되었던 원리들을 자신의 안에 세우지 않고 심고 거둠만으로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말해지 모든 원리들이 이루어졌을 때 심고 거둠의 원리가 온전하게 적용될 수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심고 거둠의 원리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한 것임을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참새 믿음, 십일조, 재정적인 원 닫기, 청지기 도기, 빚 다루기)이 되었을 때 우리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심고 거두는 재정적인 관리자가 될 자격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이런 기본이 없이는 개인적 욕심으로 인해 하나님의 재정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용하지도 사용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